프리다이빙용 스노클 어떤 제품을 사면 좋을까? 마레스 듀얼 베이직, 스포라섭 브리즈 후기!

프리다이빙|2019. 11. 30. 11:48

처음 프리다이빙 용품을 사게 될 때 나는 가장 먼저 사라고 추천하는 제품은 다름 아닌 스노클이다.

왜? 먼저 스노클을 사야할까?

 

 

1. 저렴한 가격

 

프리다이빙 필수 장비 중에서 가장 저렴하다. 보통 2만원, 3만원 대에 비싸도 5~8만원을 넘어가지 않는다.

그래서 하나 사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는다. 나중에 쓰고 불편하면 다른 모델로 넘어가기도 쉽다.

 

2. 위생적인 문제

 

가장 중요한 문제가 아닐까 싶다. 스노클은 입이 닿는 물건이다. 그 말인즉 렌탈이나 다른 사람이 쓰던걸 쓰게 되면 다른 사람이 닿았던 그 부위에 동일하게 닿게 되는 것이다. 그것도 프리다이빙 특성상 하루~종일 스노클을 물고 있어야하는데, 많이 찝찝하다. 그래서 저도 다이빙 하루하고 가장 먼저 산 제품도 스노클이고, 다른 사람들한테도 가장 먼저 사라고 권유하고 있다. 

 

 

 

스노클을 살 때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할까?

 

네이버나 다음에 스노클을 검색하게 되면 다양한 상품들이 등장한다. 그러면 어떤 기준으로 스노클을 사면 될까?

 

Simple is best!

 

말 그대로 가장 심플한 제품이 프리다이빙용 스노클이다. 

 

 

스포라섭 브리즈
마레스 듀얼베이직

 

 

위 두 제품은 현재 국내 프리다이빙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구매도 많은 대표적인 상품이다. 두 제품을 보면 둘다 비슷하게 생겼다. 입에 무는 곳 있고(마우스피스) 그리고 물 빼는 곳 이 두 곳, 다른 스노클이 들어가는 옵션들은 사실 프리다이빙에 크게 도움이 되진 않는다. 

 

다만 듀얼 베이직에 중간에 있는 클립은 마스크랑 같이 연결하는 용도로 쓰는건데, 프리다이빙 시에는 불편해서 개인적으로는 사용을 안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옵션이다.(쓰는 사람은 쓰더라)

 

 

 

물 유입을 막는 드라이 탑이나 물을 빼는 퍼지라던가 그런 스노클의 부가적인 기능들은 사실 프리다이빙에선 중요한 옵션은 아니다. (다만 일반화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편한 사람에겐 편한 옵션이니까)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심플한 제품들을 많이 추천하고 있고, 그런 제품이 인기가 많다.

 

 

 

마레스 듀얼 베이직은 나의 프리다이빙 초창기부터 함께한 스노클이고,

소프라섭 브리즈는 비교적 최근에 사서 쭉 사용해오고 있다. 

 

 

사람들이 스노클 분실이 잦은데, 다행이도 나는 분실되는 상황 없이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다. 

 

마레스 듀얼베이직

 

 

마레스 듀얼 베이직이다. 마우스피스부터 몸통까지는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되어있고 몸통 자체는 아주 딱딱하게 만들어져 있다. 

 

장점은 저렴한 가격대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치고는 가격대가 저렴하게 형성되었고, 

그리고 

굉장히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다. 지지력이 좋으며 잘 무너지지 않는다.

가성비가 굉장히 뛰어난 제품이다.

 

단점은 조금 딱딱하며, 그런 부분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마우스 피스

 

 

 

소프라섭 브리즈

 

 

초록색으로 배색이 들어간 소프라섭 브리즈 제품이다. 

디자인적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어서 듀얼베이직보다는 괜찮았고,

탑부분과 마우스 피스(바텀)부분이 고무 재질로 들어가 있었는데, 

탄탄한 느낌의 고무라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다. 

 

소프라섭 브리즈

 

마우스 피스 옆 부분에 로고가 새겨져 있다. 듀얼 베이직보다 조금 비싼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처음 구매했을 때 고무냄새가 많이 났다는 부분도 단점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굉장히 잘 만든 짜임새와, 다른 스노클이랑 비교 했을 때 재질적인 부분이 튼튼하고 오래 사용가능한 느낌을 주고 밸런스가 좋아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정리하자면, 프리다이빙용은 심플한 스노클을 추천해드리고

꼭 마우스 피스 부분은 부드러운 재질로 들어간 것이 좋다. (프리다이빙시 오래 물고 있어야하니까)

몸통 부분이 단단하거나, 부드럽거나 차이는 개인의 취향차이이다.

 

다만 스노클이 무거울 경우에는 잠수시에 마스크에 영향을 미쳐서 마스크 위치를 조절해야할 수도 있으니까

적당한 무게의 스노클을 추천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인에게 잘맞는다면 비싼 스노클이든 저렴한 스노클이든 그게 크게 중요하지 않는 것 같다. 주변에 보면 스노클은 큰 차이 없다고 저렴한 것만 쓰시는 분도 계시다. 

스노클은 빨리 사면 살 수록 좋고, 너무 큰돈 들여서 비싼 제품 살 필요도 없는 것 같다.

특히 스노클은 분실이 잦아서 비싼거 샀다가 눈물을 흘릴지도.. 

댓글()